1. 본 약관은 버크만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www.birkmankorea.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이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일정한 자격에 의해 "법인회원"과 "개인회원"으로 구분된다. 또한 일정한 교육을 거쳐 검사지 구매 자격에 따라 "구매회원과 비구매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2. "회원"이란 사이트 내에서 자발적인 가입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등록을 마친 자를 말하며, 회사에서 판매하는 교육, 검사, 부가서비스 및 도서 등(이하 "상품"이라 한다.)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자격을 확인 받아 구매회원으로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비회원이란 회원 가입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하는 자(검사만 참여하는자)를 말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 홈페이지(birkmankorea.co.kr)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공지합니다.
1. 회원은 국내 거주자에 한 합니다.
2. 회원은 우선 개인회원에 등록을 하며 기관등록을 할 경우 기관을 증명할 수 있는 소정의 서류일체를 제출한 후 기관등록(법인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나이는 만13세 (중학생 이상) 이상으로 합니다.
4. 약관의 위반 또는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 의거 자격이 상실된 사람이 다시 회원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재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용자가 회원 가입 신청을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도록 합니다.
8. 회원이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사실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고객은 법적인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유로 회원자격 제한 및 상실승낙을 하지 않습니다.
가. 타인 명의 신청 또는 비실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나. 허위내용을 기재 신청한 경우
다. 회사가 정한 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라. 기타 가입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초등학생(만 13세 미만) 및 유아의 경우 승낙을 제한합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사이트-마이페이지-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탈퇴 절차를 밟습니다.
6. 회사가 회원등록을 말소한 경우 회사는 회원등록 말소 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기존 구매내역에 대해 사용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1.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온라인 사이트 이용
나.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제1항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 이용가능하며 비로그인의 경우 서비스에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미국 버크만 본사의 내부상황으로 인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리뉴얼 등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PC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회사가 서비스 일시 중단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중단(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등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회원은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상품(상품이란 회사가 판매하는 심리검사, 부가서비스 및 도서 등을 말함.)구매를 신청하며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의 검색 및 선택
나. 구매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구매부수, 결제정보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환불규정 등의 동의와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2. 구매자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버크만 진단을 제3자에게 제공해야하는 경우 구매자는 제3자의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대해서 동의를 받아 진행을 해야하며 구매자가 개인정보를 직접 관리하도록 합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2) 개인정보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등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음.)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 서비스 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 상태로 정상적인 회원가입이 확인 된 이후부터 계약이 성립됩니다.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의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직불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무통장입금
3.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폰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도록 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과 회사가 수집한 자신의 정보에 대하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는 것에 각 각 동의한 진단지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수정,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지침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버크만코리아 상품 환불 정책(이하 “이 정책”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환불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각 상품별 환불관련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격 및 활용 교육 과정
가. 수강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강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교육개시일 3일 전까지 수강의 취소 및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정) 단, 교육 개시일 3일 이전이라 하더라도 교재 및 교보재가 이미 발송 된 경우에는 진단비용 및 교재 반송에 대한 왕복 택배비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나. 이용자는 구매한 성격검사 전문교육이 버크만코리아가 명시한 일시, 장소에서 실시된 후에는 그 교육에의 출석 여부를 불문하고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 이용자가 교육 참여에 필요한 진단 및 결제를 기한 내 응하지 않는 경우 교육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라. 교육개시일 2일 이내 취소 및 변경의 경우, 아래와 같이 취소 수수료가 발행합니다.
마.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교육서비스가 운영 상의 사정으로 제공을 할 수 없거나 제공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변경된 일정을 원치 않을 경우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 |
교재 발송 전 | 없음 | 해당사항 없음 |
교재 발송 후 | 진단비 및 택배비(왕복) | 해당사항 없음 |
교육 2일 전 | 교육비의 10% 위약금 (진단비용 및 왕복 택배비 별도) |
교육비의 10% 위약금 |
교육 1일 전 | 교육비의 30% 위약금 (진단비용 및 왕복 택배비 별도) |
교육비의 30% 위약금 |
교육 당일 | 취소 및 환불 불가 | 취소 및 환불 불가 |
온·오프라인 및 실시간 라이브 강의 | |
교육 3일 전 | 일정 연기 및 취소는 결제 대금의 100% 환불 |
교육 2일 전 | 일정 연기 및 취소는 결제 대금의 50% 환불 및 청구 |
교육 1일 전 또는 당일 |
일정 취소 시 교육에 대한 준비물품에 대한 비용 부과 (1인당 5,000원 별도 발생) |
1. 포인트 적립
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회원에게 버크만코리아 멤버십포인트(이하 "포인트" )의 적립기회를 각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적립의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르며, 쿠폰 사용 및 기타 할인을 적용한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상품 구매 실적이 회원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구매로 판단될 시 회원의 구매실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때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전환 및 사용
가. 회원은 포인트를 타 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 정정 및 취소, 소멸
가.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이트"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포인트 매출 영수증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나. 회원이 해당 포인트를 이미 사용한 때에는, 회원의 기 적립된 포인트에서 사용분 만큼 차감됩니다. 만약, 회원의 기 적립된 잔여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반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다. 포인트는 적립월로부터 24개월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종료일까지 회원이 포인트를 이용한 실적이 없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라.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에게 발생한 포인트는 회사에서 인정한 후에 부여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립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교환, 취소, 반품, 부정 적립, 시스템의 오류 등에 의한 비정상적립 등 비인정사유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탈퇴(자격상실 회원의 포인트)
가. 탈퇴(자격상실 포함)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 발생일) 전까지 기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 발생일) 전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합니다.
나. 기간이 경과된 쿠폰은 사용 및 쿠폰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다. 쿠폰 소멸 이후 회사의 귀책에 의한 반품일 경우 환불일로부터 3일 이내 재사용 가능합니다.
1.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보호지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4.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등 2차적 저작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바)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사)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아)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차)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는 행위
(카)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가.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 의무위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하며 회원의 주소 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도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1. 사이트와 관련한 자산은 저작권, 상표권, 기술에 대한 정보, 텍스트, 오디오, 그래픽, 비디오, 다운로드, 링크, 그리고 소스코드 (이하 웹사이트 서비스)이며, 서비스의 모든 권리는 회사가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형태의 정보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이지만 회사는 이러한 정보에 대한 상업적 사용권을 허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용자는 상업적 이용을 할 때에는 사전승낙없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에 의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가. 전시, 사변, 화재,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나. 이용자가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등의 불량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다.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이용자의 개인정보 미변경 사유 포함)
라.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마. 이용자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중단
바. 서비스의 장애가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한 경우
사.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
아. 홈페이지에 사전공지된 정기점검으로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자. 연락처 등 이용자의 계약 정보 변경 사항 누락으로 서비스 관련 안내 사항 등을 수신하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차. 이용자가 임의로 설치한 타 응용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장애가 발생한 경우
카.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타.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사유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자의 정보 및 자료에 손상이 있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간접적, 결과적, 특별 또는 부수적 손해나 이익 또는 수익 손실에 따른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와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3자와 이용자간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 이용정지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의 산출물에 대한 관리, 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산출물,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하거나 복원해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동의없이 임의적으로 게시한 경우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다. 회사는 이용자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9.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오프라인 및 실시간 라이브 강의 |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5시(토/일/공휴일 휴무) |
연 락 처 | 02-2676-0400 |
부 서 | 상품구입을 진행한 담당자에게 연락 |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의 회사 홈페이지 이용에 관하여 이 약관을 적용하며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준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11월 1일 부터 효력을 갖는다.